-엘살바도르 센트로 에스콜라 디스트리토 이탈리아 학교- 라우라 칼데론(16세, 8학년)인터뷰 "...(뇌교육 받기 전에는)주위사람들이 저보고 화났냐고 물어 봤어요". "(이어서 나래이션)...하지만 뇌 교육 수업을 받고 난 이후 변하기 시작했어요. 전에는 거의 웃는 일이 없었는데 요즘은 웃는 일도 많고 행복해요" ///라우라 칼데론이 말한 내용으로 강의후기를 갈음합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이런 성취를 선도하고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최상철
브레인트레이너의 활동분야(유아-쳥소년-성인-어르신)가 사람의 신생-성장-사멸 전 과정에서 광범위하게 이뤄진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BT선생님들에게 요구되는 우리사회구성원들의 기대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현장에서 채워나갈 것인지...어깨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명상의 플러스효과는 현 과학발전상태에서 가측범위를 벗어나 있는 영역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명상을 하면 ''몸이 건강해진다." "부정적 감정이 조절된다" "집중력이 강화된다" 그리고 "기억력이 향상된다" 이들 4개의 명제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에서 출발했을 때 "명상"은 자신에게서 구현될 수 있는 필요조건이 된다.
뇌체조를 합니다. 체조시간이 늘어갈수록 숨이 찹니다. 양팔을 벌린 몸의 균형을 잡는데 첨차 많은 에너지가 쏟아지고 있지만 효과는 없어 보입니다. 어떻게 눈 감고 한발로 균형을 잡으며, 집중박수를 칠 수 있는지...그런 분의 집중력이 부럽습니다. 서울상경초 김진희 선생님 강의 감사드립니다.
부산송도에 69층 아파트가 최근자에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주민들은 맘이 많이 울렁하나 봅니다. KAKAO단톡방이 열리자 주민들은 아이들의 주변 교육여건을 두고 갑론을박입니다. 그 중 눈에 띄는 의견은 "공부 잘 가르키는 학교보다는 거리가 좀 있더라도 인성을 중시하는 학교로 보내고 싶다"는 댓글이었습니다. 그 글에 대해 "공감 !"이란 댓글들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학부형들의 긍적적 변화에 참시 숙연했습니다. 김수정 연구원님 강의 잘 학습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정책제안이 신속하고도 반드시 이뤄지기를 바랍니다. 복기합니다. 1. -뇌과학기반 창의-인성-학습력 증진을 위한 뇌교육 실시(두뇌체조 도입 및 활용-정서조절 및 메타인지력 향상을 위한 명상 도입 및 활용 - 행동 정서적 변화를 위한 체험적 인성함양 교육실시) 2. 뇌기반 학습교사 및 학생교육실시 3. 뇌 과학기반 교육적용분야 국책연구과제 추진 4. 뇌융합 교육정보센터 설립
"내 감정은 내가 아니아니라 내 것이다" 이 명제에서 치명적인 문제는 그 소유권을 주장할 법적 서면의 부존재라는 것이다.
전 학습과정에서 "운동은 BDNF라는 신경성장인자의 분비를 자극하여 뉴런의 성장을 촉진하고 시냅스형성을 증가시키고 신경네트워크 연결을 강화시킨다."는 이 문구 만큼은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냉동창고에 갇혀서 얼어죽은 사람. 사실은 그 실내온도는 영상 15도. 산소포화도도 좋았다."는 사례 스토리는 좀 충격적입니다. 같은 이벤트를 서로 다른 사람이 전혀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사람이 죽음을 맞이할 수 도 있다는 것을 다른 각도에서 배움을 얻게 됩니다.
:::심기혈정 :::마음이 가는 곳에 기가 가고 기가 가는 곳에 혈과 정이 간다. 즉 마음이 기의 흐름 및 특성을 변화시키고 이는 혈과 정에 영향을 미친다. 현대 화각의 심신상관성에 대한 연구가 이를 뒷받임한다. 에너지 운용의 주체가 마음임을 나타낸 것임. 학습문장에서 많은 지식을 쌓게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317 아모제논현빌딩 7층 (주)브레인월드코리아
대표이사 이갑성 교육문의 : 02-2135-2369 E-mail : admin@brainmedia.co.kr
사업자등록번호 : 211-87-95938 통신판매번호 : 강남-15481
Copyright © Brainworld Korea. All Rights Reserved.